·편집 : 2019.3.6 수 09:05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모아보기
과학벨트, 구제역
> 뉴스 > 뉴스종합 > 문화
     
겨울 보양식 바다의 우유 굴의 효능
2019년 01월 01일 (화) 17:43:07 전경석 기자 jinha0211@naver.com
라인 밴드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굴은 바다의 우유, 바다의 보약, 바다의 꽃 등의 수식어가 붙는영양만점 식품으로 겨울철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굴은 민감하고 예민해 트러블이 쉽게 일어나는 피부에 좋은 식품이다.풍부한 항산화 물질이 노화를 방지해 세포를 더욱 튼튼히 만들기 때문이다.

더불어 색소침착이 일어난 피부에도 좋은데, 굴에는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는 성분이 있어 여드름이나 기미 등으로 얼룩덜룩해진 피부의 컨디션을 회복시킨다.

1. 피부미용

굴에는 철분, 칼슘, 아연과 구리, , 마그네슘, 요오드 등다양한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덕분에 강장제 역할을 톡톡히 할 뿐만 아니라 빈혈 개선과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아연이 적혈구의 막을 생성하는 역할을 하게 되어 굴을 섭취하면 적혈구 손상을 막아줍니다. 한 달에 한 번씩 다량의 철분이 빠져나가는 여성들이 철분을 보충하기에 특히나 좋은 식품이다.

2. 빈혈예방

굴에는 철분, 칼슘, 아연과 구리, , 마그네슘, 요오드 등 다양한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덕분에 강장제 역할을 톡톡히 할 뿐만 아니라 빈혈 개선과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아연이 적혈구의 막을 생성하는 역할을 하게 되어 굴을 섭취하면 적혈구 손상을 막아주고 한 달에 한 번씩 다량의 철분이 빠져나가는 여성들이 철분을 보충하기에 특히나 좋은 식품다.

3. 숙취 해소

굴에는 타우린 성분이 많고 타우린 성분은 해독작용을 돕는 성분이다.

 또한 간 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담즙산 분비를 촉진해 간세포의 재생을 도와주고 피로 회복 효능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해장국에 굴이 들어간 메뉴가 많이 보이는데 술을 마신 다음 날 손상된 간을 회복시켜 숙취를 덜어주기 때문이다.

4. 갑상선 기능 저하증 예방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 기능이 손상돼 호르몬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 생긴다. 우리나라 여성 10명 중 1명 꼴로 나타나는 꽤 흔한 질병이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예방하기 위해 굴이 좋은데 굴에 다량 함유된 셀레늄이라는 영양소 덕분이다.

셀레늄은 갑상선 호르몬 생산에 절대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갑상선은 요오드와 아미노산을 합성해 T4 호르몬을 만드는데 이 T4호르몬이 작용되려면 T3로 전환되어야 하고 이에 필요한 보조 효소가 바로 셀레늄인 것이다.

셀레늄의 하루 권장 섭취량이 30~60인데, 잘 익힌 굴에는 100g154이 들어있으니 갑상선 기능 저하증 예방 식품으로 훌륭한 식품이다.

4. 갑상선 기능 저하증 예방

보통 단백질 함량이 높으면 칼로리가 함께 높거나, 그 반대이기 마련인데 굴은 다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100g97kcal로 열량은 낮아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힌다. , 다이어트를 진행하면 먹는 것이 부실해 몸에 필요한 칼슘 등의 영양분도 결핍되기 쉬운데 굴이 부족한 영양소들을 채워줘 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겨울 보양식 바다의 우유 굴의 효능

전경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헤럴드타임즈(http://www.herald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본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474-22 춘강빌딩 2층|총괄본사: 서울특별시 강동구 풍성로54길 40-7
독자제보 및 구독·광고문의 Tel 070-4193-7177 | Fax 02)986-4005|등록일 : 2010념3월10일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164
발행인 : 박남근|편집인 : 박남근|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남근
Copyright 2006 헤럴드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herald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