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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금리 불만'에 작년 은행권 민원 급증
2024년 04월 22일 (월) 12:52:53 전경석 기자 jinha021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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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금융 민원 건수가 은행권 여신 민원의 증가로 전년보다 많이 늘었다.

금융감독원의 2023년 금융 민원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접수된 전체 금융 민원은 93842건이다. 전년 전체 금융 민원(87113)보다 6729(7.7%) 늘었다. 금융상담은 349190건으로 전년보다 4.6%(17027)줄었다.

은행별 민원 건수 증가율은 광주은행 903.8%, 대구은행 232.2%, 부산은행 187.6%, 수협은행 110.2%, 국민은행 87% 순이었다. 이 외의 은행도 전년보다 총 민원 건수가 늘었다.

 

   
 표 : 금융감독원 제공

연령대별로 보면 30대와 40대의 환산 민원 건수(인구 10만 명당 연간 환산 민원 건수)286, 223.8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50(143.1), 20(112.4), 60(99.0) 순이었다. 불완전판매 민원도 30대와 40대가 각각 27.8, 17.3건으로 많았다.

지난해 금융 민원 처리 건수는 97098건으로 전년보다 11.0% 늘었다. 민원 처리 기간은 48.2일로 전년보다 1.1일 감소했다. 민원 수용률도 36.6%로 전년(33.5%)보다 3.1%p 증가했다.

금감원은 "높은 금리에 대한 불만 등 대출 금리 민원이 전년보다 증가했다"라며 "대출 조건과 대출 후 관리에 관한 소비자 유의 사항을 안내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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